아름다운 삶 (life is beautiful):격동의 시대에 사는 아름다운 삶

'인생은 아름다워'는 제71회 아카데미 외국어 영화상을 수상한 작품일 뿐만 아니라 감독 겸 남우 주연배우인 로베르토 벨리니가 남우 주연상 부문에서 인기인'라이언 일병 구하다'의 톰 행크를 물리쳤다.이 영화는 imdb에서 8.5점, 로튼 토마토에서 80%의 신선도를 기록했으며, 오디언스 점수에서 96%를 기록하는 등 감동적이고 재미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그 해 극장에서 상영됐을 때, 처음 이탈리아 영화를 본 나의 입을 다물지 못할 정도로 웃게 만드는 줄거리를 제외하면 결말의 전개는 나를 눈물짓게 했다기보다는 거꾸로 썼다고 말할 수 없었다. 극장을 나온 뒤에도이 영화의 여운에 오랫동안 빠져 있었다.이번 재개봉 때문에 참지 못하고 진선미 극장에 가서 다시 한번 보았다.비록 이미 극의 흐름에 매우 익숙하지만, 스크린 효과와 전체 관중들의 정서적인 공감의 분위기 격화 속에서 여전히 극의 흐름을 따라 울고 웃었다!

'인생은 아름다워'는 남자 주인공 귀도가 도시에서 일하는 아름다운 여교사 도라를 만나 첫눈에 반하고, 일과 구애 과정에서 많은 우스운 이야기가 나오지만 결국 부부가 되어 두 사람은 사랑의 결정체인 기ue'를 탄생시키는 내용을 담고 있다.재벌집 막내아들.유감 스럽 게도, 좋은 풍경은 늘 있, 유대인 혈통 있는 남자주인공 독일군이들을 수용소에 보내 졌습니다. 전쟁의 참혹 함으로 인해을 면하기 위하여 아들 심리 그늘 guido 자 아름다운 거짓말을만 드 셨 giosue에게'지금 모든 현실은 한낱 게임, 주위는 모두 그의나 쁜 사람을 틀어 쥐 기만하면 잘 숨 누적 점수 가 이루 어질 수 있고상품은 진짜 탱크다.이에'지ue'는 아무것도 모르는 상황에서, 그 고통의 세월을 견딘다.

인생은 아름다워 초반부는 완전히 희극적이고 성격이 경쾌하며 멜로들이 유머러스하고 대사도 익살스럽다. 심지어 후반부의 수용소 부분에 이르러서도 여전히 많은 줄거리가 사람을 웃게 하거나 배를 움켜잡고 웃게 하는 묘기로 가득하다.예를 들어 식당에서 독일의사와 수수께끼를 풀기도하고, 손님의 갑작스러운 주문에 응해야 하는 그 부분은 긴급함과 동시에 기발한 아이디어가 함께 담겨 있다.어떤 줄거리는 독일군관을 위해 통역을 자청하는 장면처럼 웃음속에 따스함이 넘쳐 흐른다. 다른 유태인들이 무슨 말을 하는지 어리둥절해하는 장면과 달리 부성애의 정성을 가득 담고 있다.

언급 할만 한 것은, 인생은 아름다 워 남녀 주인공으로 만나 결혼 과정을 만나면 곳곳에서 로맨틱 놀라움으로 가득 차 있 첫눈에 반한 식'인정 摰 사랑'을 위해'광기'움직임 (례하면 가짜 부 교육감과 약혼자를 그 앞을 다투어어 걷고 있는 그 두 단락은) 역시'은 그녀의 순정 솔직 한'빗속의 레드 카펫'과'말을 채찍질하여 아름다움을 구하다'는 동화를 연상케 하는 기괴한 장면이 곳곳에서 펼쳐진다.중요한 것은 두 사람의 사회적 지위가 소원하기 때문에 이들의 결합은 사랑이 모든 울타리를 뚫고 아름다운 동경을 실현한다는 의미가 더 크다.인상깊은것은 두 부부가 수용소에서 갈라져있을 때, 남자 주인공이 덕병들이 주의하지 않는 틈을 타서 아들 기ue'를 불러 어머니에게 안부 방송을 하는 그 장면은 정말 사람을 울게 하는 극치였다.이것은 그가 안해를 늘 걱정하고있으며 걱정하기때문에 관심하고있다는것을 말해준다.관심때문에열심히합니다.열심히 하니까, 기분 좋다.비록 출발점과 엔딩이 크게 다르긴 하지만, 이러한 의의의 느낌은이 단락을이 영화로 첫번째로 나로 하여금 눈시울을 붉게 하는 충동이 되게 했다!

인생은 아름다 워 pd 가 성공적으로 결말에 대한 관객의 상상을 오도 남자주인공까지 독일군에 연행 됐고 고의로 숨어 있는 방향을 아들에게 코믹 한 동작을 할 때 당시의나는 깨닫지 못하는 그 미 끄러 져 조소의 화면이 아버지에 대한 아들의 마지막 자애 롭다, 기억 영화관 자리에는 놀라'설마!'다.아무런 경고도 없이 갑자기이 부분이 시작되였기에 관중들의 정서적인 충격은 가히 짐작할수 있다.다음날'지ue'가 나온 뒤 아버지가 독일군에게 살해당한 줄도 모른 채 게임 분위기에 빠져 텅 빈 광장을 걷고 있는'안전하고 외로운'그의 모습은 1~2초 정도 찍혔지만 끔찍한 장면이었다.미군이 진격하자, giosue'는 진격하는 탱크를 아버지의 약속의 선물로 잘못 여기고, 이때 나의 눈물샘은 더 이상 지켜내지 못하고 전면 붕괴된다.위험하고 악랄한 집중영도 그에게는 단지 상품을 따는 유희뿐이였다. 때문에 그의 어린시절은 즐거운 추억으로 충만되였다. 그러나이 모든것은 그의 아버지가 목숨으로 바꾸어온것이다.

'인생은 아름다워'는 이처럼 부드러우면서도 감상적인 이야기로서, 폭소함 속에는 역사적 비극의 잔인함이 있고, 결핍함 속에는 사랑과 희망으로 충만되어 있다.이 영화가 나에게 준 가장 큰 감동은 부성애의 사심없는 희생을 제외하고 바로 귀도의 낙관적이고 진취적인 인생태도이다.태양에도 검은 점이 있으니 인생이 잘 안 될 때도 있는 법이다. 하물며 타고난'신분원죄'를 가진 그는 매사에 정색을하고 적극적으로 대처한다.사람들은"성숙함은 스트레스와 어려움에 부딪혔을 때 울지 않는것이 아니라 마음속에 울고 얼굴에 웃는것이다."라고 말한적이 있다. 나는 귀도가 외부의 어려운 문제에 대해 전혀 느끼지 못할거라고 믿는다. 그러나 그는 적극적이고 유쾌한 마음으로 골치 아픈 일을 처리한다.make imperfect life beautiful!때문에 그의 거짓말은 더욱 설복력을 가질수 있는것이다.만약 귀도가 자신의 얼굴에 근심이 가득하다면 어떻게 giosue'를 속일 수 있을까?귀도의 밝은 미소가 곧 햇빛이고,'기ue'라는 비우호적 환경에 대한 불안을 지운다.때문에이 영화는 혈육의 정을 더없이 따스한 영화로 할수 있을뿐만아니라 생활태도를 반영한 경전이라고 생각한다.

한마디로 인생은 아름다워 소인배들의 낙관적이고 긍정적인 비극을 희망의 따뜻함으로 그려내는 그림을 훌륭하게 그려냈다. 격동의 시대에 자신만의 아름다운 인생을 만들어 내 아내와 자식에게 주는 소중한 선물이 되도록 노력했다는 것이다.때문에 ≪ 아름다운 인생 ≫은 우리 인성이 공유하는 아름다운 일면을 제시한것과 같다.사랑의 낭만, 혈육의 따뜻함과 생활의 지혜, 이런 국가와 민족을 초월하는 보편의 가치는 영화 속에서 시시각각 나의 마음속에서 가장 부드러운 부분을 때렸다.다시 봐도 눈물이 난다. 그래서 나는 그런 영화만이 오래될수록 명작이 될 수 있다고 믿는다.

Leave a Comment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Scroll to Top
Scroll to Top